틴더 같은 '소개팅 어플 만들기', 어떻게 개발하는 걸까? Wishket


한편, 꼬심은 채팅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탑재한 소개팅 어플로 매일 밤 11시 거주 지역까지 고려해 엄선한 세 명의 이성을 소개해주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 대학생 인맥 연결 커뮤니티인 루키닷컴(rukie.com)은 대학생들이 학기 초 시간표를 짜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하다는 사실에 기초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시간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시작됐다. 그 중 `1천 CC 대작전`은 서울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등 서울 소재 8개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개팅을 진행하는 이벤트로 대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들은 4월 3일까지 각 대학 커뮤니티에서 `1천 CC 대작전`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이음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된다.


물론 온라인 만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소셜데이팅은 사진이나 단문을 통해 꾸준히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거나 소개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다. 2일차 미션은 상대 방에게 나를 알리는 문구를 남기는 것으로 5명 중 최소 1명에서 최대 2명에게 남길 수 있다. 3일차 미션은 두 번의 미션과 선택으로 첫 인상과 이미지를 확인하고 두 번째 마음까지 확인했다면 내가 찜한 이성에게 나를 어필 할 수 있는 PR 미션이다. 각 단계 마다 상대방을 선택하여 속마음을 알아가면서 미션을 수행하기 때문에 커플이 될 수 있는 성공률이 높다고 한다. 이성과 대화에 성공하기 전까지 이렇게 빨리 무료로 할 수 있는 소개팅 앱은 탄탄 뿐인 거 같습니다. 한편, 개개인의 취미・관심사・가치관을 카테고리로 분류해 이를 이용해 상대방을 매칭하는 기술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대의 SNS를 찾아봐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 했다”라고 말했다. 인하공업전문대에 입학한 김모 씨는 “소개팅 앱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사람’이 많은 것 같아 꺼려진다”라고 했다. 상대가 어떤 사람일지는 실제로 만나봐야 제대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스카이피플 서비스 초기 학교나 직장을 인증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받아들여졌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자신의 직종과 직업, 사는 지역을 설정하고, 여러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태그들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관심사, 예를 들면 스포츠나 음악 여행지 등을 설정해 놓으면 이성이 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온라인 소셜데이팅 앱을 활용해 '콘카츠(婚活・연인이나 결혼상대를 물색하는 일)'를 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증가세를 뒷받침 해주듯 관련 시장도 꾸준히 성장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대면을 조심하면서 이전과 비교해 만날 수 있는 사람의 폭이 좁아졌다.


실제로 이츄는 4.zero 버전 출시 이후 소개팅 성공률이 대폭 상승했으며, 평균 방문자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이음은 매일 정해진 시간(낮 12시 30분)에 남녀 상대방을 한명씩 소개하고, 양쪽다 승낙할 경우에만 연락처와 이름이 공개되는 방식이다. 연결된 상황과 결과는 오직 연결된 두 사람만 알 수 있게 했다. 오는 7월 쯤에는 모바일 앱을 출시해 유무선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원래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나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비대면 사회가 본격화될수록 소셜데이팅앱은 접근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2030세대들에게 효율적인 만남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성간의 교제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라는 설문에는 1위로 ‘성격(44.7%)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선택했다. 그 다음으로‘대화(22.5%), 가치관(17.1%), 배려(15.8%)’순으로 나타나 이성간의 교제 시 ‘감성적인 교류를 중시’한다고 분석하였다. 메디컬리포트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20대뿐 아니라 30대, 40대 등도 연령 제한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온라인상에서 ‘소개팅 어플 추천’, ‘소개팅어플 순위’와 관련된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만큼 주목받고 있다. → 다양한 사교 모임 앱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욕구도 비교적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명 중 1명(51.8%)이 취미와 취향,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게끔 도와주는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인맥의 틀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졌다.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54.8%, 중복응답)는 생각을 단연 많이 내비친 것이다.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지친 일상에서 어느날 문뜩 친구가 ‘잘어울리는 친구 소개해줄까? ’ 하는 말을 들을때 궁금증과 설레임을 느낄수 있게 그런 친구같은 만나컴퍼니이길 바란다‘고 전달하였다. 최초의 소셜데이팅은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에서 소셜데이팅 사용자는 1억명이상이 사용중이며 중국에서는 빠른 속도로 소셜데이팅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워낙 지역별로 면적이 넓고 사람의 인구수가 많다보니 아주 빠른 성장이 보이고 있다.


잦은 대면접촉 부담을 줄이면서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을 찾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다시 꺼내 드는 것이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내 소개팅 게시판에는 상대를 구하는 글이 지속해 올라온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 '연권'의 여성회원 프로필 사진들. 테크랩스는 국내 서비스인 '아만다'와 '너랑나랑'의 허위 계정 활동을 위해 이 여성들의 프로필을 무단 도용했다. 직원들 증언을 종합하면 서비스 출시 초기 한 달여 동안 하루에 작성된 가짜 여성 게시글은 최소 300개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사업팀 직원 10여 명이 46개 계정을 사용해 하루 5개의 글을 올리고, A부장을 비롯한 적극 가담 직원 4명이 20개의 글을 작성한 것을 토대로 산출한 수치다.

오피러브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스타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